바로가기 메뉴
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회사소개

인사말

화면확대 화면축소 한국전력기술 페이스북 프린트
ceo

한국전력기술은 기술의 불모지에서 세계적인 기술회사로

성장해온 저력있는 회사입니다.

이러한 저력을 바탕으로 열망과 의지를 하나로 모아

당면한 현안과제들을 해결해 나갑시다.

첫째, '에너지 전환' 정책을 선도하고 한기의 새로운 성장기회로 만들어 갑시다.

둘째, 핵심역량 중심으로 지속성장 기반을 확립하고

전력산업의 해외수출을 견인합시다.

셋째, 혁신성장을 추동할 성장역량과 경영시스템을 확립합시다.

- 취임사 중에서(2018년 2월) -

안녕하십니까.
한국전력기술에 지속적인 신뢰와 사랑을 보내주시는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한국전력기술은 우리나라 산업화의 여명기인 1975년에 원자력발전소 설계기술 자립을 목표로 설립되었습니다. 한국전력기술이 지난 40년동안 원자력, 화력, 신재생에너지 등에서 이룩한 기술적 성과들은 대한민국 경제발전과 국민들의 풍요로운 삶을 뒷받침했습니다.

이제 한국전력기술은 지난 40년동안의 성공을 발판으로 인류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에너지기술 창조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이는 ‘인간·환경·기술의 융화(Humaneering)’라는 한국전력기술의 기업이념이기도 합니다.

한국전력기술이 펼쳐갈 에너지 기술의 근간은 풍부하면서(Abundant) 가격이 적절하고(Affordable), 깨끗하고(Clean) 안정적이며(Secure), 다양성을(Diverse) 갖추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한국전력기술은 원자력, 화력, 신재생에너지가 이러한 목표에 가장 부합할 수 있도록 기술을 끊임없이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새로운 에너지원을 위한 기술개발에도 모든 역량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열심히 공부하며, 성실하게 일하자.’
한국전력기술의 DNA와도 같은 자랑스러운 기질입니다. 기술, 자본 등 모든 것이 부족했던 불모의 환경에서 밤에는 불을 밝혀 공부하고, 낮에는 일하며 토론하면서 발전소 설계기술 자립을 이루었습니다. 앞으로도 한국전력기술은 선배 세대들이 물려준 열정과 자랑스런 기업문화 속에서 ‘인간·환경·기술이 융화(Humaneering)’되는 인류가 행복한 에너지 기술개발을 향한 도전을 지속할 것입니다. 한국전력기술의 도전이 새로운 역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격려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전력기술(주) 사장 이배수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